본문 바로가기
원피스/떡밥

빅맘의 포네그리프 해석을 위한 "비장의 수단" 은 푸딩과 연관이 .. !?

by 점장님 2020. 10. 25.
반응형

단행본 85권 82페이지에서 브룩이 빅맘의 포네그리프를 훔치려다 빅맘에게 잡히게 된다. 이 때 빅맘의 대사를 들어보면 심상찮은 구석이 있다.

 

단행본 85권 82페이지 발췌

 

페이지 마지막 대사인

 

"마침내 나도 같은 힘을 손에 넣을 '비장의 수단' 이 생겼거든···."

 

이 대사를 보며 비장의 수단이 궁금했는데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대사를 보며 재밌는 상상을 해 보았다. 다음 페이지인 83페이지를 보면 ...

 

단행본 85권 83페이지(1)

여기서 "말하기 무섭게···!!" 이 대사로 미루어 보아 앞서 언급한 비장의 수단은 푸딩과 연관이 있다는 것 같다. 그리고 다음에 나오는 "'제3의 눈' 이 진정한 '개안' 이라도 했어?!" 를 보고 왠지 로져가 만물의 소리를 들었듯이 제3의 눈이 진정한 개안을 하면 만물의 본질을 보는, 또는 만물의 의지를 보는 그런 능력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 그렇게 되면 당연히 포네그리프에 쓰여있는 내용도 알 수 있을 듯. 근데 진정한 개안을 해야 해독능력이 생긴다면··· 비장의 수단이 아니지 않을까? (필요할 때 개안이 안 돼 있으면 ㄹㅇ 무쓸모) 그래서 내 생각에 비장의 수단이라는 건 푸딩의 세번째눈의 진정한 개안을 강제로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. 

 

단행본 85권 83페이지(2)

그리고 여기서 또 의문이 생긴건 기묘한 '삼안족' 인데··· 원피스 세계관에서 보면 여러 종족(?)이 나오는데 (수장족, 족장족, 어인족, 인어족, 거인족, 밍크족 등등) 삼안족만 특별히 언급이 없었다. 왠지 세계정부가 멸종을 시켰거나 세계정부를 피해 어딘가에 숨어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. 그러고보니 오하라 회상편에서 클로버가 어떤 고대의 나라를 언급했는데 혹시 그 나라와 연관이 있는게 아닐까 ㅋㅋ 그래서 세계정부에 의해 멸종됐거나 세계정부를 피해 숨어살고 있을지도··· 그리고 워터세븐 스토리 마지막에 아오키지가 "'오하라' 는 아직··· 사라지지 않았다." 이 얘기가 삼안족과 연관이 있는 뭐 그런 ㅋㅋㅋㅋㅋㅋㅋ 상상도 해본다.

 

요약

 

1. 빅맘이 포네그리프를 해독할 "비장의 수단" 언급

2. 비장의 수단은 푸딩의 제3의눈의 진정한 개안과 연관이 있을 것임

3. 그 비장의 수단은 강제로 푸딩의 제3의눈을 개안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함

4. 그리고 삼안족과 오하라는 무슨 관계가 있지 않을까 ㅋㅋ

 

반응형

댓글0